슈링크 울쎄라 리프팅 차이점 공통점 (각각 리프팅 유지기간은?)

슈링크와 울쎄라 등 리프팅 시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아래와 같은 사항은 미리 고려해야합니다. 

 

- 시술에 들어가는 비용은 어느 정도를 고려하고 있는가?

- 리프팅 시술을 받는 총 기간은 몇년을 생각하고 있는가?

- 나에게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은 무엇인가?

- 병원에 얼마나 자주 방문할 수 있는가?

 

이런 것들을 기본적으로 생각하면서 병원 상담을 받거나 시술에 대해서 조사해야합니다. 리프팅 시술을 받아서 피부를 관리하기로 했다면 시술을 딱 1번만 받을 수는 없고 장기적으로 꾸준히 시술을 받아 탄력을 유지해야 시간과 돈을 쓰는 보람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울세라 시술을 매년 받기로 한다면 1년에 150만원, 10년이면 1500만원, 20년이면 3000만원이 들어갑니다. 슈링크 리프팅 시술을 받기로 한다면 1년에 50만원, 10년이면 500만원. 20년이면 1000만원이 들어갑니다. 병원마다 그리고 시술 주기마다 가격은 달라지니 그 점은 각자 고려 해보시기 바랍니다. 

 

슈링크와 울쎄라에 대한 다양한 설명이 많지만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슈링크는 국산 장비의 가성비가 좋은 저렴한 시술이고 울쎄라는 미국산 장비이고 고가이면서 슈링크보다 효과가 좋은 시술이다로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시술에 대해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슈링크 울쎄라 차이점

 

울쎄라는 오리지널 미국 장비로 FDA 승인을 받았습니다.

슈링크는 울쎄라를 따라서 만든 국산 장비로 식약청 승인을 받았습니다.

 

슈링크와 울쎄라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아래의 내용입니다.

 

울쎄라는 시술 부위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슈링크는 시술 부위 장면을 볼 수 없습니다.

 

울쎄라는 의사가 시술하면서 모니터를 통해 시술 부위를 볼 수 있는데 반해 슈링크는 모니터를 볼 수가 없습니다.

 

울쎄라는 시술할때 의사가 환자의 근막층의 위치와 깊이를 눈으로 확인하면서 정확하게 시술하는 반면 슈링크는 시술할 때 근막층의 위치와 깊이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모니터가 없어서) 의사가 근막층의 위치와 깊이를 유추해서 감으로 시술해야합니다. 근막층은 사람마다 모두 다르고 노화 정도, 지방량에 따라서 변합니다. 모니터를 통해 볼 수 있는 울쎄라는 슈링크보다 정확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고 슈링크는 의사의 감에 의존해서 시술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슈링크 시술을 받을때 더욱 의사의 경험과 실력이 매우 중요해집니다. 

 

슈링크는 울쎄라만큼  정교하지 않기 때문에 시술 효과가 떨어지는 점은 단점이지만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시술을 받을 경우 이런 부분은 보완될 수 있습니다.

 

 

 

슈링크 울쎄라 공통점

 

슈링크와 울쎄라의 공통점은 고강도 직접 초음파 시술로 근막층(SMAS층)을 자극하여 리프팅 효과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초음파 에너지를 한곳에 모아 열을 줘서 피부에 붙이기도 하고 살짝 끌어올려줘서 리프팅 시킵니다.

이때 열을 받은 피부는 상처 회복을 위한 재생 반응이 발생합니다. 3개월까지 계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생겨서 리프팅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울쎄라와 슈링크 아픈 강도는 비슷하거나 울세라가 조금 더 아픕니다. 이러한 통증은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슈링크와 울쎄라의 안좋은 공통점(부작용)은 볼패임이 있습니다.

울쎄라가 비싸다고 해서 볼패임 부작용이 안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슈링크 울쎄라 정리

 

슈링크와 울쎄라는 얼굴을 작아지게 만들고 얼굴 라인을 매끄럽게 만들어주고 피부 처짐과 늘어짐이 개선되는 시술입니다. 시술 가격은 병원마다 모두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슈링크보다 울쎄라가 훠얼씬 비싼 시술입니다. 슈링크보다는 울쎄라의 시술 효과가 더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의사들도 대부분 둘 중 하나 선택하라고 한다면 울쎄라를 선택합니다.)

 

얼굴이 통통하고 군살이 많은 경우에는 울세라를 통해서 얼굴이 작아지고 V라인이 되는 리프팅 효과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얼굴이 살이 적고 얼굴의 처짐이 약한 경우에는 울쎄라는 가성비가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슈링크 3회 효과가 울쎄라 1회 효과와 같다고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고해서 울쎄라가 슈링크보다 좋은가? 라고 질문을 한다면 반드시 그렇지는 않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울쎄라가 좋은 것은 아니고 피부 타입에 따라서 슈링크가 더 잘 맞는 사람이 있고 울쎄라가 더 잘 맞는 사람이 있습니다. 

 

 

 

요즘 홍보를 워낙 많이해서 어떤 병원의 의사가 실력있고 경험이 많은 의사인지 판단하기 어려운데요.

 

- 일단 나이는 40대 이상 (or)

- 10년 이상 시술 경험 보유

- 울쎄라를 많이 시술한 의사

- 한 병원에서 오래 시술한 경험이 있는 의사

- 자신의 얼굴, 병원을 당당하게 오픈하는 의사

 

 

슈링크 울쎄라 유지기간

 

슈링크 유지기간은 3개월~6개월입니다.

울쎄라 유지기간은 6개월~12개월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생각보다 유지기간이 짧습니다. 유지 기간을 더 오래 지속시키고 시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아래에 있는 피부 탄력 관리 방법 9가지를 함께 병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일단 슈링크로 마음이 점점 기울고 있습니다. 얼굴에 시술했다고 과하게 티나는 시술보다는 티안나는 시술을 원하기때문입니다. 게다가 한두번 시술을 받고 그만 둘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술 가격을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고요. 

 

 

아래는 슈링크, 스컬트라, 피부 탄력 관리에 대한 글입니다.

관심있는 주제에 대해서 더 깊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슈링크 부작용 볼패임 원상복귀 될까요? 시술 주기와 가격도 확인

💙 피부 탄력 관리 방법 9가지 (feat. 시술없이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

❤️ 여러가지 슈링크 Q&A 모음 [필독]

💚 얼굴 볼륨을 채워주는 스컬트라 시술! 가격 부작용 장단점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